[극단적 선택 차량 특수청소]
[고인 명의 자동차 장기 보관]
1부에 이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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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입고 후, 실내 특수청소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심각하게 오염된 극단적 선택 차량의 경우 바닥 프레임 부분이 보일 때까지 부품을 모두 탈거해야 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오염된 시트를 탈거하였습니다.
특히, 뒷좌석의 경우 다량의 오염물이 밑 흘러내려 시트 전체적으로 오염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으며 이중 오염물의 일부는 히터 ECU 및 배선까지 오염시킨 상태였습니다.
시트를 모두 탈거한 후, 바닥 카펫을 제거하였습니다.
바닥 카펫이 다량의 오염물로 젖어 있는 상태였기에 조금씩 절단, 분해하여 작업을 이어나갔습니다.
오염물이 고여 있던 조수석을 위주로 확인해 본 결과, 다량의 오염물이 수cm 이상 고여 있었으며 패드는 들기 무거울 정도로 오염물이 완전히 침습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조수석 바닥에 고정되어 있던 컨트롤 유닛과 배선입니다.
컨트롤 유닛은 오염물에 완전히 잠겨 있던 관계로 교체가 필요하였습니다.
그리고 오염물에 잠겨 있던 배선 또한 테이핑을 조심히 뜯어본 결과 무수히 많은 배선 가닥 사이에 다량의 오염물이 묻어 있고 파리 유충이 기어 다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배선 부분의 오염제거 및 위생처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바닥 전체 오염물 제거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차량의 바닥은 주거지역 현장처럼 육면체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고 다양한 굴곡과 틈새가 존재하기 때문에 고압의 고온 스팀을 이용하여 오염물을 밖으로 뽑아낸 뒤 제거해야 됩니다.
해당 작업은 1회성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바닥의 오염물을 모두 제거할 때까지 수회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 참고
심각하게 오염된 극단적 선택 차량의 경우 침수 차량으로 오해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내부에서 시신이 방치되면 액체 상태의 오염물이 흘러내리게 되며 일교차로 인하여 차량 내부의 습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이슬이 맺히게 됩니다.
이에 시간이 지날수록 철 구조물 곳곳에 녹이 발생하게 되며 대시보드 내부의 전자 장치도 오류, 고장이 발생하여 블랙아웃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일간의 오염물 제거와 위생 처리 작업을 완료한 후 살균, 소독 및 탈취, 소취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은 현재 상태로 보관 중에 있으며, 추후 유가족분의 상속 방향이 결정되면 후속 조치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 참고
당사는 극단적 선택으로 인한 고인 명의 자동차의 문제 해결에 있어 특수청소만 진행하지 않습니다.
차량의 실제 잔존 가치 / 각종 사고 유무 / 보험 이력 / 저당 설정 / 특수 청소 범위 / 내부 복원 범위 등 종합적인 상황을 파악한 후 차량의 견인, 보관을 시작으로 유가족분들의 상속(단순승인 / 한정승인 / 상속포기) 결정에 따른 후속 조치를 이어나갑니다.
유가족분들의 상속 방향이 결정되면 당사는 유가족분들과 법조계(법무법인 / 파산관재인) 및 금융사(캐피탈 / 저축은행)와의 지속적인 소통, 업무 연계를 통하여 고인 명의 자동차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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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퍼스 통합센터
비상상태는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그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주 7일, 하루 24시간 의뢰인분들의 요구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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